본문 바로가기

2017/053

초합금혼 GX-72 : 대수신 (메가조드) 안녕하세요. 행중이 입니다.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초합금혼 GX-72 : 대수신 입니다. 슈퍼전대 시리즈의 40번째 작품을 기념으로 공룡전대 쥬렌쟈의 메인 기체인 대수신이 초합금혼으로 발매 되었습니다.국내에선 파워레인저의 영향으로 '메가조드'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일본 발매 가격은 소비세 포함 32,400엔이고 국내 반다이몰에선 429,000원으로 책정 되었습니다.또한 미국에선 메가조드라는 명칭으로 299달러로 발매되었습니다.작년 말 쯤 예약했었는데 드디어 받아보게 되었네요! 박스아트 정면.원조 대수신의 박스아트를 재현한 모습입니다. 박스아트 뒷면.수호수의 간략한 설명과 기믹들이 적혀있습니다.국내 정식 수입된 제품이라 한글 스티커가 붙여 있네요. 개봉!예전 영실업의 메가조드도 위와 같은 모습으로.. 2017. 5. 27.
React 시작하기 #3 React에서 사용하는 ECMAScript6 (ES6) 문법 1. Block scoped variables ES6에서 새로 등장한 변수 형태는 let과 const이다. let은 기존의 var를 대체하는 block varibale 이고, const는 상수로써 한번 선언이 되면 값을 변경 할 수 없다. 이들 두 변수는 block scope 내부에서만 존재하며, 임시사각지대인 TDZ가 존재한다. TDZ (Temporal Dead Zone) 임시사각지대, block scope 내에서는 지역변수/상수에 대한 hoisting이 이뤄지기는 하나, 선언된 위치 이전까지는 해당 변수/상수를 인식하지 못한다. 즉, hoisting은 하지만 var 처럼 undefined로 값을 초기화 시키지는 않는다. { let a = 1.. 2017. 5. 7.
React 시작하기 #2 Webpack Tutorial 참조하여 나름대로 번역 및 정리해 보았습니다 :D 대체 webpack을 왜 사용할까? 현실적으로 webpack을 사용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 .js 파일들을 하나로 bundle할 수 있다. Frontend 코드에 npm 패키지를 사용할 수 있다. babel을 사용하여 ES6/ES7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코드를 Minify하고 Optimize 할 수 있다. LESS나 SCSS를 CSS 형태로 변환할 수 있다. Hot Moudle Replacement(HMR)를 사용할 수 있다. 자바스크립트에 모든 유형의 파일을 포함할 수 있다. 엄청나게 많은 고급 기능들이 있다. 왜 이러한 기능이 필요할까? js 파일 번들 : 자바스크립트들 모듈 형태로 작성이 가능하다. 때.. 2017. 5.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