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지름이야기

고프로 배터리 팽창, 부품 현상 (배터리 스웰링) A/S 후기

by 행중이 2021. 9. 2.
반응형

구입 후 1년 6개월

고프로를 구매한 지 1년 하고도 6개월이 지났다. 고프로는 사촌동생의 고프로 7을 빌려쓰다가 괌 여행을 가기전에 신형이 나와서 구매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괌을 못가서... ㅠ 아무튼 간간히 여름에 수영장을 가거나 바다, 여행 그리고 겨울엔 보드를 타면서 유용하게 썼다. 그런데 며칠 전 고프로를 사용하려고 보니 배터리가 잘 들어가지 않고 뻑뻑한 느낌이 들었다, 배터리가 빵빵해 진 것이다. 배터리 스웰링 현상이었다.

 

배터리 스웰링 현상

배터리 스웰링 현상은 리튬 배터리 내부의 이온 전해액이 기화하여 압력으로 인해 부풀어오르는 현상을 일컫는다. 주로 노후하거나 과충전/과방전 발열인데, 잘 관리하면 리튬 배터리는 5년까지도 쓸 수도 있다고 한다. 그런데 고프로를 자주 사용하지도 않았고, 배터리가 두개라 번갈아가며 사용했는데 구매한지 2년도 안된 상태에서 배터리가 부풀어 좀 속상했다. 그냥 버리고 다시 살까하다가 고프로 카페에서 배터리 관련 보상판매를 진행한다는 댓글을 우연히 보아서 공식 수입업체인 세파스에 문의를 해 보았다.

 

세파스 A/S 문의

일단 세파스 홈페이지의 고객문의 메뉴에 글을 남겼는데, 카카오톡으로 다시 상담을 부탁해서 다시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했다. 

세파스 고객센터
카카오톡 링크 : http://pf.kakao.com/_xcxiycxb/chat
상담 가능시간 : 평일 10시~5시 (점심시간 : 12시~1시, 공휴일 제외)

정식 A/S신청 URL을 전달받아 문제가 되는 제품의 사진과 주소등을 적고, 세파스 A/S 센터로 선불로 택배를 보내면 제품을 확인 후 연락을 주신다 해서 우체국을 통해 배송을 했다.

 

교체 완료

화요일날 보내고 난 뒤 수요일에 세파스에서 고프로 본체의 시리얼 번호를 요청했다. 정식 수입 제품으로 판명이되어 배터리 보상판매 대상이 되어 목요일 날 수령할 수 있었다. 배터리 하나는 기존 제품과 동일한 2019년 8월 제조였고 하나는 나름 최신인 2021년 2월 제품이었다. 충전도 문제없고 잘 동작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