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식도락이야기

[마리텔] 백주부,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

by 행중이 2015. 5. 18.
반응형

 

오늘 오후 8시 부터 마이리틀텔레비전, 마리텔 MLT-03의 방송을 했었습니다!

예코치와 AOA의 초아, 산이가 빠지고 새로운 BJ인 정준영과 하니, 홍진경씨가 나왔죠.

하지만 여전히 최고의 인기 방송은 백주부의 고급진 레시피 방송!!

MLT-03은 시작부터 백주부님의 우여곡절이 많았는데요.

과도한 시청 점유율 때문인지.. 어디 옥상 같은 곳에서 시작하신 백주부님..

 

 

심기가 많이 불편해 보였습니다ㅋㅋ 비싼 마우스도 들키고.. 

전반전에는 된장라면과 볶음라면, 주먹밥을 만드셨어요~

장소가 갑자기 열악해져서 준비한 음식은 못만드신거 같았다는..

 

후반전엔 국민 간식 떡볶이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무려 2가지 종류의 백주부,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

 

 

백종원, 백주부의 떡볶이 레시피

 

준비물

 떡국 떡(떡볶이 떡) 2컵

물 2컵

 설탕 3숟갈

 고추장 가득 1숟갈

간장 2숟갈 반

파 반컵

고운 고추가루 한 숟갈

굵은 고추가루 반 숟갈

 

 

STEP1. 후라이팬에 떡국 떡을 올립니다. 일반 종이컵에 가득 담아 2컵을 올려주세요.

(떡볶이 떡은 조금 더 넣으셔야 합니다.)

 

 

STEP2. 그리고 2컵을 부어줍니다.

(프라이팬이 깊으면 물을 조금 더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불을 켜주세요~!

 

 

STEP3. 설탕을 싸악  숟가락 넣어줍니다.

(슈가보이는 네 숟가락을 넣으셨다는.. ㅋㅋㅋ)

 

STEP4. 고추장을 푸짐하게~ 한숟갈을 올려준 후

고추장이 잘 풀리게 저어주세요.

 

 

STEP5. 간장을 2숟갈 반을 넣어주시고, 잘 저어줍니다.

 

 

STEP6. 파를 잘게 잘라 종이컵으로 반컵을 넣어줍니다.

파는 반으로 잘라서 파란부분과 흰부분을 같이 넣어줍니다.

 

STEP7. 고운 고추가루 한 숟갈, 굵은 고추가루를 반 숟갈 넣어줍니다.

색깔이 곱게 변할 거에요~ 그리고 적당히 졸여주면 끝!!

 

 

백주부, 백종원의 떡볶이가 완성 되었습니다~!

카메라가 초점을 잘 못잡는군요 ㅋㅋ

 

 

CG가 두려운 기미작가님의 시식~!

 

 

왕따봉 하시고 퇴장ㅋㅋㅋㅋㅋ

이것도 CG가 입혀질 듯하네요~

 

 

진행팀 감독님은 너무 달다고..ㅋㅋㅋㅋ

당황하시는 백주부님..ㅋㅋㅋ

 

 

 

 

그리고 대망의 두번째 떡볶이 레시피!

바로 기름 떡볶이 레시피입니다. 정말 요건 어떻게 만드나 궁금했는데..

백주부님은 어떻게 만드실지 ㅎㅎ

 

 

 

 

 

백주부, 백종원의 기름 떡볶이 레시피

준비물

 

코팅된 프라이팬

떡볶이 떡 2컵

고운 고추가루 반 숟갈

굵은 고추가루 한 숟갈

설탕 한 숟갈

간장 한 숟갈 반

대파 반 컵

참기름 한 숟갈

식용유 세 숟갈

 

 

 

STEP1. 큰 대접에 떡볶이 떡을 종이컵에 가득 담아 2컵 넣어줍니다.

 

 

STEP2. 떡볶이 떡을 넣은 대접에 고운 고추가루 반 숟갈, 굵은 고추가루 한 숟갈을 넣어줍니다.

 

 

 

STEP3. 그 위에 설탕을 한 숟갈 넣으시고, 간장을 한 숟갈 반을 넣어줍니다.

 

 

 

STEP4. 대파를 아까와 같이 잘라 넣어주고 가장 중요한 참기름을 한 숟갈 넣어줍니다.

(대파는 씹는 맛을 위해 넣는거라 안넣어도 된다고 하네요)

 

 

STEP5. 이제 넣은 재료들을 모두 버무려 줍니다.

고소한 냄새가 폴폴 나는 것 같아요~

 

 

 

STEP6. 이제 프라이팬에 익혀야 되는데요.

꼭! 코팅된 프라이팬을 이용해야 한다고합니다.

안그럼 바닥에 늘러 붙는다고 해요! 불은 약하게!

 

 

STEP7. 기름 떡볶이 이니까 식용유를 세 숟갈 넣어줍니다.

그리고 버무린 떡볶이를 투하!

 

 

STEP8. 약한 불에 떡볶이를 볶아줍니다.

불을 좀 세게 할까?할 정도로 약한 불에 볶아주는데

떡이 말랑말랑할 정도로 볶아주세요.

 

 

약 7분 정도 지나니 백종원의 기름 떡볶이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본인이 만드시고 정말 맛있다고 하시는 백주부님ㅋ

 

 

기미작가님도 맛있게 냠냠 드셨습니다~!

다음 주말에는 기름 떡볶이를 집에서 해 먹어 봐야겠어요.

저번에 이탈리아식 까르보나라도 해 먹어 봤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고급진 레시피를 공유해 주신

백주부, 백종원님~! 다음 마리텔 MLT-04 방송에서는 과연 어떤 레시피를 보여주실지

정말 기대가 되네요~! 다음에는 제대로 된 환경에서 하시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FI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