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고이야기/피규어이야기

레고 71030 - 루니툰 미니피규어

by 행중이 2021. 7. 25.
반응형

오늘 리뷰할 제품은 레고 71030 루니툰 미니피규어 입니다. 애니메이션 <루니 툰>의 캐릭터들이 레고 미니피규어로 등장! 비디오나 따조 세대들이면 친숙한 캐릭터이죠. 올 해 <스페이스 잼 : 새로운 시대> 개봉에 맞추어 발매한 느낌이 드는 제품입니다.

 

해당 시리즈는 총 12개의 캐릭터들이 들어 있습니다. 

 

1번 롤라 버니 미니피규어

벅스 버니의 여자친구. 영화 <스페이스잼>에서 처음 등장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레고에선 농구를 잘해서 그런지 농구 복을 입고 등장했네요.

 

2번 벅스 버니 미니피규어

루니툰의 메인 캐릭터라고 볼 수 있는 천방지축 토끼. 게슴츠레 눈을 뜨고 당근을 아그작 아그작 씹던 모습이 기억나는 녀석입니다. 그런지라 당근이 소품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3번 와일 E. 코요테 미니피규어

로드 러너를 잡기 위해 별 짓을 다하지만 번번히 실패하는 코요테를 모티브로한 캐릭터 입니다. 등장하는 모루가 소품으로 들어 있습니다.

 

4번 로드 러너 미니피규어

코요테를 항상 골탕 먹이는 캐릭터. 디자인의 유래는 뻐꾸기의 일종인 길달리기새라고 하네요. 소품으론 둥지처럼 보이는게 들어 있습니다.

 

5번 트위티 버드 미니피규어

생긴건 암컷 캐릭터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수컷 캐릭터입니다. 모티브는 아기새. 루니 툰 판 제리의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품으론 거대한 망치가 들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레고로 표현하기 어려운 캐릭터 같네요.

 

6번 실베스터 미니피규어

집고양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루니 툰판 톰 캐릭터 입니다. 항상 트위티 버드를 잡아먹으려고 하지만 번번히 실패합니다. 소품으로는 야구방망이가 들어 있습니다.

 

7번 대피 덕 미니피규어

모티브는 검은 오리. 전형적인 속물 캐릭터 입니다. 벅스 버니와 콤비로 다닌다고 하네요. 소품으론 "RABBIT SEASON" 팜플렛을 들고 있는데, 루니 툰 에피소드에 사냥 꾼의 사냥을 피하려, 벅스 버니와 토끼 철 / 오리 철을 번갈아가며 뜯는데 해당 에피소드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8번 스피디 곤잘레스 미니피규어

멕시코 캥거루 쥐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소품으로 치즈가 들어 있습니다. 트위티와 마찬가지로 실베스터를 골탕먹이는 캐릭터.

9번 태즈 미니피규어

태즈메이니아데블이라는 주머니 너구리를 모티브로한 캐릭터. 뭐든지 먹어치우는 식신 캐릭터인지라 파이랑 닭다리가 소품으로 들어 있습니다. 이동할때 회오리가 발생하는데 그걸 표현하기위한 발판도 들어 있습니다. 숏다리 이지만 다리가 움직입니다.

 

 

10번 화성인 마빈 미니피규어

지구를 침공하려면 화성 외계인인 마빈. 소품으론 광선 총이 들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숏다리이지만 움직입니다.

 

11번 페투니아 피그 미니피규어

포키 피그의 여자친구 캐릭터 입니다, 소품으로 주전자와 찻잔이 들어 있습니다. 숏다리에 인쇄된 레이스가 인상 적이네요.

 

12번 포키 피그 미니피규어

이름과 모습에서 알 수 있듯이 돼지를 모티브로한 캐릭터 입니다. 소품으로 "That's all Folks!"로 쓰여진 팻말을 들고 있는데, 루니 툰 단편이 끝나면 외치던 말.

 

미니피규어 시즌 21 부터 가지수가 16개에서 12개로 줄었는데, 콜렉터 입장에선 환영할 만한 처사 같습니다. 워낙 종류도 많았고, 발매 텀도 짧았기에... 무엇보다 비인기 캐릭터들이 억지로 들어간 느낌이 강하게 들었던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