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영화이야기

이미테이션 게임 감상기

by 행중이 2015. 2. 19.
반응형


이미테이션 게임 (2015)

The Imitation Game 
8.5
감독
모튼 틸덤
출연
베네딕트 컴버배치, 키이라 나이틀리, 매튜 구드, 마크 스트롱, 알렌 리치
정보
드라마, 스릴러 | 영국, 미국 | 114 분 | 2015-02-17
글쓴이 평점  


2015-02-14(토) 17:00 오리CGV



발렌타인데이에 나홀로 영화 감상을 했다.

베네덱트 컴버배치 주연의 이미테이션 게임.

2014년 RVIP 쿠폰 북이 남아서 요새 영화를 몰아보는 느낌이 강하다..ㅋㅋ

해외에선 이미 몇달 전에 개봉한 뒤 극찬을 받았던 지라.. 꼭 보리라고 생각했던 영화다.



2차 세계 대전 당시, 나치 독일의 암호화 기계인 에니그마를 해독하기 위해

고군분투한 천재 수학자 '엘런 튜링'의 이야기 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



흔히 잘생김을 연기하는 배우라 일컫는 베네딕트는 이번 영화에선 

잘생김을 연기하지 못했..고 찌질함의 극을 보여준다.

극 중에 나오는 이미테이션 게임(튜링 게임) 논문은 인공지능 실험을 제안했고, 

튜링이 만든 기계는 컴퓨터의 시초가 되었다.

결국 튜링은 에니그마를 해독하는데 성공하고 세계 2차 대전의 종전을 앞당긴 주역이 되었다.

하지만 이 작전 자체가 극비라 근래에 들어서 앨런 튜링의 업적이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천재의 말년은 대부분 불행으로 끝나는 것 같다.

난 천재가 아니라 다행인가..



FI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