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소소한이야기

나이키 런 클럽 (NRC) 언어 선택 무한 오류 해결법

by 행중이 2021. 1. 23.
반응형

나이키 런 클럽(NRC)는 나이키에서 제공하는 러닝 애플리케이션이다. 내부적으로 많은 프로그램이 있으며, 아이린 코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러닝 초보였던 나에게 러닝에 대한 즐거움을 주었던 유용한 앱이다.

 

2020년 9월에 첫 시작하여 2021년 1월 현재 총 213.9km를 달린 오렌지 레벨의 초보 러너이다. 이처럼 나이키 런 클럽은 여태까지 내가 달렸던 코스와 날짜, 요일, 거리와 속도 시간등을 기록해주어서 한눈에 볼 수 있다. 이처럼 유용한 앱이지만 종종 오류를 발생하는데, 내가 발견한 오류는 국가 앱의 국가/지역에서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를 선택하면 무한으로 언어선택 화면이 나타나는 현상이었다.

 

언어 선택화면 무한으로 발생되는 오류 

위의 화면 처럼 설정메뉴에서 국가/지역을 다른 국가 (ex: 미국)으로 선택하게 되면 언어 선택화면이 표시되는데 확인을 눌러도 계속적으로 언어 선택화면이 나타나는 현상이다. 사실 이런 오류가 발생되도 이용에 문제는 없고 설정 화면에만 들어가면 발생되는 현상인데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다.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휴대폰의 설정 -> 일반 -> 언어 화면에서 나이키 런 클럽에서 설정했던 언어로 바꾸어 준다. 그런 다음 다시 나이키 런 클럽으로 돌아가게되면 정상적으로 언어가 변경이되고, 무한으로 떴던 언어 선택화면이 사라지게 된다.

 

 

시분초 구분이 한자(鋛)로 표기되는 현상

2021년 1월 27일 업데이트 이후 해당 현상은 해결되었습니다.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부터인가, 시분초의 구분 표시가 : 가 아닌 한자, 쇳돌광(鋛)으로 변경되어 표시되기 시작했다. 

 

정상적인 표기는 위의 사진처럼 40:59초가 나와야하는데, 최근에는 40鋛59초로 표기되는 것이다. 이는 현재에도 해결되지 않는 현상인데, 내 기억으론 갤럭시의 ONE UI가 3.0으로 업데이트 된 이후 발생되는 현상 같았다.  그래서 삼성 멤버스에 문의해보았다.

 

돌아온 답변은 위와 같았다. 자사의 업데이트와 무관하게 나이키 런 클럽의 문제라는 답변이었다. 그러나 킹리적갓심에 의하면 ONE UI 3.0 업데이트가 원인인거 같다... 하루 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