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이야기/피규어이야기

SHODO SUPER(쇼도 슈퍼) 초전자 바이오맨 리뷰

by 행중이 2021. 8. 29.
반응형

오늘 리뷰할 제품은 반다이의 SHODO SUPER - 초전자 바이오맨입니다. 올해 2월에 예약해서 6개월 만에 수령하게 되었네요. 반다이몰 프리미엄 한정 제품이며 세금 포함 8,250엔에 발매되었습니다. 국내에선 반다이몰에서 예약을 받았고 가격은 119,000원. 정식 발매 가격도 비싼데 다른 일반 피규어 업체에 비하면 선녀였네요. 아무튼 한정 제품답게 카톤 박스에 담겨 왔습니다.

 

박스아트. 정면엔 바이오맨의 시그니처 포즈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 외엔 공식 이미지에 나왔던 사진들이네요. 반다이코리아 수입 제품이라 뒤에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1장이 들어있습니다. 번역 어플로 한글로 변환! 

 

스티커의 압박... 스티커는 총 6장이 들어있습니다. 캐릭터 마다 벨트에 칠해진 색상이 다르니 주의해야 합니다. 

 

손은 총 캐릭터 당 9쌍, 18개가 들어 있습니다. 다섯 손가락을 딱 붙인 손이 2쌍이 들어 있어서 잘 못된 건가 했는데, 손목의 방향이 다릅니다. 5명이니 90개를 다 떼어줘야...

 

바이오맨의 무장들 마찬가지로 각 1개씩 5개가 들어 있습니다.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몰드가 선명해서 스티커를 붙이기 아쉽습니다. 도색 실력은 안되니 그냥 유지...

 

바이오 소드 장검 형태. 기본 형태와 빛나는 형태 각 1개씩 들어 있습니다. 메탈릭 도색이 약간 허술한데, 그린과 옐로우, 레드와 핑크 구분이 그냥 봐선 잘 모릅니다.

 

옐로우 포의 전용 무기인 바이오 애로우와 5명의 필살기 바이오 빅 애로우. 바이오 애로우는 도색해 주었습니다. 그럼 이제 바이오 전사들을 만나러...!

 

바이오맨!

 

원!

 

투!

 

쓰리!

 

포!

 

파이브!

 

우주특공대!

초전자!

 

바이오맨!

 

37년 만에 다시 제품화가 된 바이오맨입니다. 발매가 된다는 소식을 듣고 설렜는데, 실물로 받아보니 역시 마음에 쏙 드네요. 식완이라는 점 때문에 마감과 관절 등 퀄리티가 좋지는 못하지만 나와준 것만으로도 감사한 녀석들입니다. 벨트와 팔, 다리에 붙여야 할 스티커를 붙이기 싫어서 건담 마커 샤인 실버 색으로 칠해 주었습니다. 마감을 잘못한 건지 몇몇 녀석들은 하얗게 뜨는 사태가...

 

레드 원!

 

바이오 소드!

 

무기 이름 자체가 바이오 소드인데, 총형태일 때도 바이오 소드입니다. 딱히 이름을 변형시키진 않은 듯. 

 

파이어 소드!

 

극 중에선 실제로 불을 붙여서 촬영했는데 그게 나름 충격적이고 멋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극 중에선 바이오 소드가 길어져서 이 형태가 됩니다.

 

그린 투!

 

슈퍼 점프!

 

엄청나게 높이 뛰는 그린 투의 고유 기술입니다....

 

허리케인 소드!

 

강력한 바람이 바이오 소드에서 나갑니다.

 

블루 쓰리!

 

슈퍼 스카이다이빙!

 

적들 사이를 파고드는 다이빙 공격.

 

일렉 소드!

 

검에 전기를 모아 적을 베어 버리는 기술입니다.

 

옐로우 포!

 

바이오 애로우!

 

옐로우 포 만의 필살 무기. 어른들의 사정으로 극 중에서 옐로우 포가 죽음을 맞이하는데, 2대 옐로우 포가 나오면서 등장하게 된 무기입니다.

 

썬더 소드!

 

블루 쓰리랑 비슷해 보이는데, 전기가 아니라 천둥입니다. 천둥을 쳐서 적을 공격.

 

핑크 파이브!

 

핑크 배리어!

 

분홍색 장막을 쳐서 적의 공격을 튕겨내는 기술. 공격 멈춰!

 

레이저 소드!

 

검에서 레이저를 쏘는 핑크 파이브의 필살 기술.

 

개개인도 멋있지만 역시 모아 두는 게 배로 극대화되네요.

 

- 바이오 일렉트론이다!

- OK!

 

바이오 일렉트론! 빅 애로우!

 

자세 잡기가 너무 힘든 빅 애로우...

 

바이오 일렉트론! 미라클 레이저!

 

극 중에선 형광등으로도 검을 표현했죠. 그거 따라 한다고 다 쓴 형광등 몇 개 깨 먹은 기억이 있네요.

 

바이오 일렉트론 빔!

 

먼저 발매되어 바이오맨을 기다리고 있었던 바이오 헌터 실바

바이오 헌터 실바 리뷰

바르지온 리뷰

극 중 37화의 대치 상황을 재현해 봤습니다.

 

바이오드래곤 발진!

 

바이오드래곤 리뷰

바이로로보 리뷰

 

작년 10월에 바이오로보 발매 소식으로부터 약 1년간 바이오맨 시리즈가 모두 발매되었습니다. 피포도 나와줄 법 한데 소식이 없는 것 보면 나오진 않겠네요. 앞으로 플래시맨이나 마스크맨 같은 국내에서 친숙한 고전대들이 나왔으면 하는데, 슈퍼미니프라 시리즈는 SMP로 리뉴얼되어 가오렌쟈 시리즈가 시작되어 아쉽기도 합니다. 그래도 썬발칸이 발매 후 1년 뒤에 제품화 소식이 전해졌으니 약간의 기대는 해봐야겠네요. 마스크맨의 그레이트파이브는 일본 내에서도 인기가 높으니..!!

반응형

댓글